운전자보험의 올바른 선택 보험료 비교견적

운전자보험 소개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로 운전자와 동승자가 입게 되는 피해에 대해 보상해주는 보험입니다.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해주는 부분 외에 추가로 발생 가능한 각종 배상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로 들어두면 좋습니다.
자동차가 아닌 사람에게 드는 보험이기 때문에 본인 소유의 자동차가 없어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따라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사고인 경우 가해 운전자가 형사적인 책임을 지게 됩니다.


이때 운전자보험에 가입되어있다면, 피해자와 합의할 때의 합의비용, 변호사 선임비, 벌금 등의 법적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단, 12대 중과실 중 본인이 음주 운전, 무면허 운전을 하다 사고가 난 경우나 뺑소니 사고에 대해서는 보장되지 않으므로, 이에 유의해야 합니다.

운전자보험은 사람에게 들기 때문에 사고 당시 보험 가입자가 어떤 차량을 운전했는지 따지지 않습니다.


또한, 대중교통 등을 이용하다가 난 사고, 보행 중 다른 차량으로 인해 난 사고 등 운전을 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복보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겹치는 보장 범위가 많은 상품을 여러 개 갖고 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겹치는 보상 범위에 대해서도 중복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운전자보험과 보상 범위를 비교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운전자보험도 다른 보험과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특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상황에 맞는 보장을 챙겨 넣고 필요 없는 내용을 줄여야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