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의 올바른 선택 보험료 비교견적

교통사고처리지원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은 특약으로, 내가 낸 교통사고로 타인이 상해를 입거나 사망했을 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실손보상이기 때문에 실제로 손해 본 금액 이상은 받을 수 없으며, 다른 보험상품과 중복으로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2009년 10월 이전에는 '형사합의지원금'이라는 명칭으로 존재했습니다.
그리고 2009년 10월 1일부터 '교통사고처리지원금'과 '중상해 교통사고처리지원금'으로 바뀌었습니다.

형사합의지원금은 지금은 사라져 신규 가입자는 선택할 수 없고, 2009년 10월 전에 계약한 상품에서만 존재합니다.


피해자 및 피해자의 동승자 사망 시, 가입금액을 사망자 1명당 정액 지급합니다.
또, 피해자 및 피해자의 동승자 부상 시, 각 진단 기간에 따른 가입금액을 부상자 1명당 정액 지급합니다.
이때 부상은 10대 중과실에 포함되는 사고만 보장되며, 무면허, 음주, 뺑소니는 제외됩니다.


(현재는 12대 중과실이지만, 2009년 당시에는 어린이 보호의무 위반과 화물 고정조치 위반이 빠진 10대 중과실이었습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은 피해자 및 피해자의 동승자가 사망하거나 부상을 입었을 경우, 가입 한도 내에서 피해자 1명당 실손 보상합니다.
부상에 대한 보상은 일반 교통사고일 때는 상해급수에 따라, 12대 중과실 중 무면허, 음주, 뺑소니를 제외한 교통사고일 경우에는 진단받은 치료 기간에 따라 보상합니다.

중상해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은 오로지 일반 교통사고로 인해 피해자 및 피해자의 동승자가 중상해를 입은 경우만 보장합니다.
즉, 피해자 및 피해자의 동승자 사망 시와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교통사고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특약은 기존에 형사합의지원금 특약에 가입한 계약자가 추가로 가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형사합의지원금과 겹치는 항목을 뺀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