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의 올바른 선택 보험료 비교견적

자동차부상치료비

 

내가 가해자일 경우 피해자에게 배상해야 하는 금액만을 보장해주는 자동차보험과 달리, 운전자보험에서는 나를 위한 금액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부상치료비입니다.
자동차부상치료비는 운전자보험의 특약으로, 교통사고가 나서 본인이 부상을 입은 경우에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보상 금액은 1등급~14등급으로 나눈 부상 등급에 따라, 본인의 부상 등급에 해당하는 금액을 정액 지급합니다.


14등급에는 단순 타박상이나 찰과상, 관절 염좌 등 가벼운 상해가 해당되며, 1등급에는 척추 손상으로 인한 사지마비 또는 하반신 마비 등 심각한 수준의 상해로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해당됩니다.

자동차부상치료비는 운전 중이 아닐 때 일어난 교통사고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보행 중 다른 자동차로 인해 교통사고가 난 경우에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 케이블카나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등 이동수단을 이용하다가 사고가 난 경우에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비행기나 선박 등 운송수단, 건축 기계나 농기계 등을 타던 중에 일어난 사고도 모두 보장됩니다.
단, 예외사항도 존재하므로 해당 보험계약을 잘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의 특약에는 중복 보장하지 않는 부분들이 많지만, 자동차부상치료비는 중복보장이 가능합니다.
중복보장이 되지 않는 이유는 실손보상으로 보장하기 때문에 실제로 손해 본 금액 이상은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동차부상치료비는 약관에 정해놓은 금액만큼 지급하는 정액보상이기 때문에 중복으로 보장이 가능한 것입니다.